전기야사(野史)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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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전 인입선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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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중순경으로 한전 인입변경 공사입니다. 기설 수전실 이설에 따른 한전 인입 변경공사로 부분 정전작업을 한 예가 되겠습니다. 한전 인입선로가 하천을 횡단하는 경우로 CP주는 16M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전주 터파기에서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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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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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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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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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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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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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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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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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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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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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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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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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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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2
깊이 1.2M 지점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16M 전주는 최소 깊이 2.7M 가 되어야 하고 특히 말단주라면 3M 정도까지 묻습니다. 양수기로 물을 퍼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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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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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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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5(양수기 2대 동원 30분 동안 퍼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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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터파기~16(깊이 2.8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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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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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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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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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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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4
장소가 협소하여 어려움이 따릅니다. 일단 전주를 내리고 되메우기위한 포크레인을 전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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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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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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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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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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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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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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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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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주~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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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가 고정작업
일단 건주 작업이 끝났지만 내일 아침에 가선작업이 걱정입니다. 선로 긍장길이가 70여M 되는데다 땅이 물러서 걱정입니다. 4월 22일 아침 일단 장주 작업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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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 작업~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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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 작업~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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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 작업~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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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 작업~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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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고선 매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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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상관 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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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상관 상부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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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 단말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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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입 말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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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선 OC 58SQ가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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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선 OC 58SQ가선~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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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선 OC 58SQ가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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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선 OC 58SQ가선~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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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단주 연결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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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단주 연결작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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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단주 지선작업
한전 전기공급 규정상 한 수용가에 대하여 두개의 인입은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설 인입 작업을 완벽히 해 두어야 정전시간이 단축 됩니다.
3일간의 작업이 완료 되고 무사히 통전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봄날은 지나 가고 있었습니다.
AISS반 특고 단말 작업은 카테고리 Termination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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