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 기동법 ~ 7 ♣ 3.3KV 250HP Reactor 기동반 ♣
3.3KV 250HP Reactor 기동반 입니다. ▲DS ▲DS-VCB ▲VCB-VCS ▲DOOR Panel 구성을 살펴보면요 전원 측에 우선 DS를 설치 하여 유지 보수에 안전성을 높였고 VCB 후단에 Reactor를 설치 하였으며 Motor 전단에 VCS를 설치하였습니다. DS란 단로기로 보호장치가 없으며 운전 중 부하 차단능력이 없기 때문에 부하 차단은 VCB 혹은 VCB를 사용한 후 DS를 개방합니다. DS가 없으면 점검 보수시 위험하겠지요. 3.3KV 250HP 이면 186.6KW로 전부하 전류가 33A 정도 됩니다. 전선의 굵기는 25SQ 이면 충분하지만 구하기가 어려울 겁니다. 또 3.3KV 전선은 생산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정을 감안한 전선의 규격은 6.6KV 35SQ가 되고 전선 단말재도 6.6KV 35SQ가 되어야 합니다. 견적에 의한 공사라면 사전 재고 뮬량이 있는지 확인을 하여야 손해가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부하 용량에 상관없이.. 전선로 전압이 3.3KV~6.6KV 이면 전선의 최소 굵기는 25SQ 이상 전선로 전압이 22.9KV 라고 한다면 전선의 최소 굵기는 60SQ를 권합니다. 22.9KV 전선로의 수전설비인 경우 5000KW까지는 60SQ 전선이 허용 되고 그 이상은 상위의 전선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전선도 1C 3가닥 혹은 3C 1가닥 中 유리한 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경험칙상 저는 1C를 선호합니다. 도움이 되길요.. ( 글 : 무 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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